기획취재

networknews_bar

2019 EMI 참석 후기-천상현 선교사

[말라카] 2019 EMI 참석 후기/ 천상현 선교사/ 일본 “하나님 앞, 야곱과 같은 영성을 간직하자…” 본 글은 제 26회 유럽목회자세미나(EMI)에 참석한 일본 훗가이도에서 사역 중인 천상현 선교사가 자신이 매시간 강의를 들으며 받았던 은혜를 꼼꼼히 기록한 노트를 받아 유크 독자들을 위해 공개하게 됐다. 2박 3일간 7인의 강사들이 쏟아내는 명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도 힘이드는데, 거의 숨쉴틈도 없으리만큼 촘촘하게 짜여진…

0 comments

차세대 목회의 새 길을 찾는다

[기획취재] 차세대 디아스포라 목회 컨퍼런스, 2019 다름슈타트란 무엇인가?| “Beyond Korean Diaspora, 2019 Darmstadt!”| 생소한 용어의 컨퍼런스가 준비되고 있다. 도대체 무엇을 하자는 것인가? 궁금해 한다. 이에 관련해 그 취지와 전망을 살펴보고자 한다. 급속한 선교 환경의 변화로 말미암아, 그 동안 익숙해져 있던 “보내는 선교” 라는 기존 선교 패러다임의 변화가 불가피해 지면서 새롭게 등장한 개념은 “어디서에나 선교 가능”…

0 comments

2회 예루살렘 조찬기도회 참관기

[미션리포트] 정홍기-이명자 선교사/ 루마니아 사역 “이스라엘 독립 70주년 기념” 뜻깊은 해에 개최 “예루살렘의 회복은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 제 2회 기도회는 당연히 이스라엘 독립 7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열리는 관계로 이사야66:2절이 당연히 중심이 되었다. “이러한 일을 들은 자가 누구이며 이러한 일을 본자가 누구 이뇨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순식간에 나겠느냐 그러나 시온은 구로 하는 즉시에…

0 comments

소형교회 목회자 31%, “향후 4년 내 교회 문 닫을지도…”

[이슈조명] 실천신대21세기교회연구소,‘2017 소형교회 리포트’ 발표 100명 미만 소형교회 교인 감소 이유 분석해보니… 교회 규모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으나 대개 교인수 100명 이하를 소형교회로 본다. 한국교회의 다수가 이러한 소형교회로 알려져있으나 그 수가 얼마나 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렵다. 2009년 국민일보 조사에 의하면 통계청이 집계한 한국교회 5만 905개 중에 93% 해당하는 4만 9192개가 소형교회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사, 사모,…

0 comments

유럽지역, 이단세력 “No”

[유크리포트] 세이연, 유럽순회 이단대책 프로젝트 마쳐 세이연(ikccah)과 코디아네트가 공동 주관 LONDON, FRANKFURT 지역 한인디아스포라교회 목회자 및 재직 성도들과 간담회 및 이단예방, 상담, 교육 등 다양한 행보 통해 이단경각심 높여…세이연(ikccah)과 코디아네트가 주관하는 2017 유럽 이단대책 프로젝트가 지난 11월 8일부터 영국 런던에서 출발해 11일, 파리, 13일부터 프랑크푸르트 일정으로 15일까지 유럽순회를 마무리했다.

0 comments

“작은 재능과 큰 사랑으로 섬겨요”

[암만] WSHM 요르단 단기치료봉사사역를 마치고 만남을 통한 교제 나눔과 그들의 필요를 기도하다 WSHM(Worldwide Sport & Healing Ministry)사역팀은 이라크, 시리아 난민 6가정에 2팀으로 나눠서 방문하여 구제품을 전달하고 그들의 열악한 상황과 어려운 삶의 이야기를 듣고 합심하여 기도를 통해 격려를 하였다.

0 comments

“루터는 예수가 삶의 중심이기를 바랬다”

[이달의 초점] 비텐베르크,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예배 참석하다 500년 전 마틴 루터, 진실과 믿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 “전 세계인의 축제, 종교개혁 500주년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마틴 루터가 내 걸었던 95개 논제로 인해 불붙은 종교개혁의 역사적인 사건을 기념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루터는 예수가 삶의 중심이기를 바랬습니다. 우리는 오늘 예수님을 기억하기를 원합니다. 예수 중심의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_ 2017년 10월…

0 comments

“오늘은 비엔나, 내일은 온 유럽을!”

[유크탐방] 비엔나한인교회를 찾다 복음의 불모지에 심는 “내일”, 선교의 새 길이 보인다 오늘은 비엔나 한인 사회를 복음화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하고, 내일은 온 유럽 각 나라에 120가정의 선교사들을 파송한다는 (2017년 현재 : 108 파송선교, 19 협력선교, 7 기관선교)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이루어가고 있는 중이다.  어느 항구든지 항구의 입구에 반드시 있는 것이 등대입니다. 등대의 불빛이 있기에 캄캄한 밤에도…

0 comments

우크라이나의 희망을 쏘다

 [특집리포트] 우크라이나, 리포브(LIVIV)를 가다 복음의 불모지에 심는 “내일”, 선교의 새 길이 보인다 지난 4월은 은혜의 시간이자 고련의 시간을 보냈다. 4월초에 반짝였던 따스한 날씨가 첫 주를 보내며 떨어지기 시작해 겨울의 언저리로 되돌아간 느낌이었다. 바람이 차갑고, 간혹 비바람이 칠 때는 체감온도가 떨어져 한 겨울을 만난 것 마냥 몸을 움츠려들었다. 이런 날씨에 편승해 지난 4월 초순 일주일 간…

0 comments

종교개혁의 중심적인 관심사는 성경과 설교이다

[이달의 초점]  Luther 2017 – 500 Jahre Reformation 소개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위한 진단과 전망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위한 진단과 전망”은 독일 개신교회(EKD)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사업을 위한 자문학자들의 공동 작업의 결과물이다. 이것은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준비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여기서는 종교개혁의 역사적 사실뿐만 아니라, 그 종교개혁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독일과 유럽의 종교, 문화, 사회, 교육…

0 comments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