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networknews_bar

루터 종교개혁 502주년 기념예배를 가다

[기획취재] 루터 종교개혁 502주년 기념예배 | “내 주는 강한 성이요” 비텐베르크서 울려퍼지다 | 종교개혁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던 루터의 도시 비텐베르크성교회에서 2019년 10월 31일, 1부 오전 10시, 2부 오전 11시 30분에 루터 종교개혁 501주년 기념예배가 드려졌다. 약 400여명이 교회를 가득 메웠다. 필자는 2부 예배에 참석했다.

0 comments

비엔나 뮤직페어라인서 세계찬양대합창제

[기획탐사] 제3회 ‘Global Choir Concert in Europe’ 을 위한 장소 답사 | “2020년 개관 150주년, 뮤직페어라인 황금홀서 역사적 무대” | 2020년 5월2일(토) 오후 3시30분 세계적인 음악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제3회 2020 세계찬양대합창제(제3회 2020 Global Choir Concert in Europe’)가 역사적 무대를 펼친다. 뉴욕 카네기홀에 이어서 세 번째로 개최되는 세계찬양대합창제는 세계 최고의 공연장이라 불리는 오스트리아 비엔나 뮤직페어라인(Vienna…

0 comments

차세대 목회의 새 길을 찾는다

[기획취재] 차세대 디아스포라 목회 컨퍼런스, 2019 다름슈타트란 무엇인가?| “Beyond Korean Diaspora, 2019 Darmstadt!”| 생소한 용어의 컨퍼런스가 준비되고 있다. 도대체 무엇을 하자는 것인가? 궁금해 한다. 이에 관련해 그 취지와 전망을 살펴보고자 한다. 급속한 선교 환경의 변화로 말미암아, 그 동안 익숙해져 있던 “보내는 선교” 라는 기존 선교 패러다임의 변화가 불가피해 지면서 새롭게 등장한 개념은 “어디서에나 선교 가능”…

0 comments

2회 예루살렘 조찬기도회 참관기

[미션리포트] 정홍기-이명자 선교사/ 루마니아 사역 “이스라엘 독립 70주년 기념” 뜻깊은 해에 개최 “예루살렘의 회복은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 제 2회 기도회는 당연히 이스라엘 독립 7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열리는 관계로 이사야66:2절이 당연히 중심이 되었다. “이러한 일을 들은 자가 누구이며 이러한 일을 본자가 누구 이뇨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순식간에 나겠느냐 그러나 시온은 구로 하는 즉시에…

0 comments

소형교회 목회자 31%, “향후 4년 내 교회 문 닫을지도…”

[이슈조명] 실천신대21세기교회연구소,‘2017 소형교회 리포트’ 발표 100명 미만 소형교회 교인 감소 이유 분석해보니… 교회 규모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으나 대개 교인수 100명 이하를 소형교회로 본다. 한국교회의 다수가 이러한 소형교회로 알려져있으나 그 수가 얼마나 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렵다. 2009년 국민일보 조사에 의하면 통계청이 집계한 한국교회 5만 905개 중에 93% 해당하는 4만 9192개가 소형교회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사, 사모,…

0 comments

유럽지역, 이단세력 “No”

[유크리포트] 세이연, 유럽순회 이단대책 프로젝트 마쳐 세이연(ikccah)과 코디아네트가 공동 주관 LONDON, FRANKFURT 지역 한인디아스포라교회 목회자 및 재직 성도들과 간담회 및 이단예방, 상담, 교육 등 다양한 행보 통해 이단경각심 높여…세이연(ikccah)과 코디아네트가 주관하는 2017 유럽 이단대책 프로젝트가 지난 11월 8일부터 영국 런던에서 출발해 11일, 파리, 13일부터 프랑크푸르트 일정으로 15일까지 유럽순회를 마무리했다.

0 comments

“작은 재능과 큰 사랑으로 섬겨요”

[암만] WSHM 요르단 단기치료봉사사역를 마치고 만남을 통한 교제 나눔과 그들의 필요를 기도하다 WSHM(Worldwide Sport & Healing Ministry)사역팀은 이라크, 시리아 난민 6가정에 2팀으로 나눠서 방문하여 구제품을 전달하고 그들의 열악한 상황과 어려운 삶의 이야기를 듣고 합심하여 기도를 통해 격려를 하였다.

0 comments

“루터는 예수가 삶의 중심이기를 바랬다”

[이달의 초점] 비텐베르크,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예배 참석하다 500년 전 마틴 루터, 진실과 믿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 “전 세계인의 축제, 종교개혁 500주년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마틴 루터가 내 걸었던 95개 논제로 인해 불붙은 종교개혁의 역사적인 사건을 기념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루터는 예수가 삶의 중심이기를 바랬습니다. 우리는 오늘 예수님을 기억하기를 원합니다. 예수 중심의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_ 2017년 10월…

0 comments

“오늘은 비엔나, 내일은 온 유럽을!”

[유크탐방] 비엔나한인교회를 찾다 복음의 불모지에 심는 “내일”, 선교의 새 길이 보인다 오늘은 비엔나 한인 사회를 복음화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하고, 내일은 온 유럽 각 나라에 120가정의 선교사들을 파송한다는 (2017년 현재 : 108 파송선교, 19 협력선교, 7 기관선교)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이루어가고 있는 중이다.  어느 항구든지 항구의 입구에 반드시 있는 것이 등대입니다. 등대의 불빛이 있기에 캄캄한 밤에도…

0 comments

우크라이나의 희망을 쏘다

 [특집리포트] 우크라이나, 리포브(LIVIV)를 가다 복음의 불모지에 심는 “내일”, 선교의 새 길이 보인다 지난 4월은 은혜의 시간이자 고련의 시간을 보냈다. 4월초에 반짝였던 따스한 날씨가 첫 주를 보내며 떨어지기 시작해 겨울의 언저리로 되돌아간 느낌이었다. 바람이 차갑고, 간혹 비바람이 칠 때는 체감온도가 떨어져 한 겨울을 만난 것 마냥 몸을 움츠려들었다. 이런 날씨에 편승해 지난 4월 초순 일주일 간…

0 comments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