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정보

mission_bar

연령대 낮아질수록 교회 출석 않는다

[서울] 기사연, 지앤컴리서치 의뢰 설문조사 결과 발표 사회 현안에 대한 개신교인의 인식조사 “교회로부터의 이탈을 주도하고 있는 신자들은 젊은이들”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20대를 중심으로 하는 젊은 층에서 근본주의적 제도교회로부터 이탈하여 동시대의 시대정신에 따르려는 경향이 강화되고 있다.”고 밝혀….

0 comments

84.2%, “특권 대물림 교육 문제” 공감

[서울]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여론조사 결과 발표 특권 대물림 교육 문제가 심각하다… 우리 국민의 84.2퍼센트는 우리사회의 ‘특권 대물림 교육 문제’에 공감한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 ‘사교육걱정’,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은 지난 9월 30일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에 ‘특권 대물림 교육에 대한 국민 인식 조사’를 의뢰한 결과는 지난 7일 발표했다.

0 comments

태영호 전 공사 ‘대한민국의 미래와 교회’ 강연

[서울] 개혁주의이론실천학회 샬롬나비, 횃불선교회관서 학술대회 개최 | “김씨 일가, 십계명 본뜬 원칙으로 세습·우상화 정당화 작업” | “기독교의 성경에는 십계명이 있다면 북한엔 ‘당의 유일사상체계 확립의 10대 원칙’이 있다. 북한의 모든 동작에 있어 기초가 되는 원칙”이라며 “십계명과 비교해보면 순서와 내용도 같다”고 했다. 이어 “십계명 첫 번째 계명이 하나님 야훼를 믿으라는 것인데 10대 원칙도 온 세상이 김정일 김일성을…

0 comments

선교사 희소식, “치과 치료 도움”

[서울] 선교사지원재단, 선교사의 치과 의료지원을 위한 협력 MOU 체결 |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과 슈바이처치과 MOU | 이번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과 MOU를 맺은 슈바이처치과는 슈바이처의사의 이념을 병원운영철학으로 삼아, 베풀어 나누는 삶을 우선하고 실천하는 병원으로 “실력, 친절, 행복”을 사명과 비전으로 삼고, 진료 및 치료뿐만 아니라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으로, 지역을 섬기며, 해외선교사, 국내목회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에 치과치료에 있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오고 있다….

0 comments

20대 사망 자살이 44.8%… 25∼29세 복음화율 ‘최저’

[서울] 통계청, ‘2017년 사망원인통계’ 발표 변화하는 시대에 교회의 가장 극적인 변화…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총조사 자료에 따르면 복음화율이 가장 낮은 연령층은 25∼29세(17.20%)로 나타났다. 이어 30∼34세(17.96%) 20∼24세(18.05%)가 하위권을 형성했다. 35∼39세와 15∼19세도 19.14% 20.56%에 그쳤다…

0 comments

미래형 교회의 5가지 발전 방향

[LA] 크리스천 라이프웨이 대표 톰 라이너 목사 밝혀 변화하는 시대에 교회의 가장 극적인 변화… 교회는 생명체인 동시에 유기체이다. 세상이 끊임없이 변하지만 교회 역시 변화를 거듭한다. 기독교적 관점에서 볼 때 교회가 세상의 뒤에서 따라가느냐, 아니면 교회가 앞서서 세상을 이끌고 나아가느냐에 따라 한 시대의 영적,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흐름이 결정되어지는 것을 역사의 흐름을 통해 볼 수 있다….

0 comments

소형교회 목회자 31%, “향후 4년 내 교회 문 닫을지도…”

[이슈조명] 실천신대21세기교회연구소,‘2017 소형교회 리포트’ 발표 100명 미만 소형교회 교인 감소 이유 분석해보니… 교회 규모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으나 대개 교인수 100명 이하를 소형교회로 본다. 한국교회의 다수가 이러한 소형교회로 알려져있으나 그 수가 얼마나 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렵다. 2009년 국민일보 조사에 의하면 통계청이 집계한 한국교회 5만 905개 중에 93% 해당하는 4만 9192개가 소형교회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사, 사모,…

0 comments

교회 출석하지 않는 가나안 신자 “23.3%”

[서울] 한목협, 한국인의 종교생활과 의식조사 5년 전 조사에 비해 두 배 증가… 개신교인이라고 하면서 교회를 출석하지 않는 일명 ‘가나안 교인’을 묻는 질문에는 23.3%가 가나안교인(비출석 신자)이라고 응답했다. 이같은 수치는 2012년에는 10.5%였던 것에 비교할 때 5년만에 교회에 출석하지 않는 신자가 두 배 이상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0 comments

기독교, 국가 통계조사 처음 국내 최대 종교로 부상

[한국교회] 청어람 AMC·학원복음화협의회·한국교회탐구센터 공동주관 포럼 기독교 인구, “120만 증가” 분석했더니… 2015년 말, 인구주택총조사 일명, 인구센서스 종교 부분결과에서 개신교 인구는 지난 1995년 19.4%, 2005년 18.2%, 2015년 19.7%로 2005년에 감소한 이후 다시 증가했다. 비율로는 1.5% 증가했으나 인구수로는 120만 가량이 늘어난 수치다.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개신교 인구가 967만 명으로 불교를 앞지르고 국가 통계조사에서 처음으로 국내 최대…

0 comments

유럽의 여러분들은 여러분의 신뢰를 저버렸다

[다큐멘터리 리포트] 이성춘 목사(칼럼리스트) “아랍지역에서의 기독교인들” Arte-TV 다큐멘터리 보고서 유럽에게는 아라비아 세계에 있는 기독교인들이 전략상 더 이상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마티니는 말한다. 그리고 그들은, 이러한 전략적인 행동들, 곧 사우디아라비아와 에도간의 정부와 같이, 기독교인들과 다른 생각을 가진 자들을 핍박하는 자들과 연합을 이루는 정책이 변경되지 않는 한, 그들은 희망을 전혀 가질 수 없다… 그곳에서의 기독교인들의 미래가 어떻게…

0 comments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