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네트워크뉴스 > 해외토픽 > 美 남침례회, 동성애자들 결혼 지지하는 교회 제명
해외토픽

美 남침례회, 동성애자들 결혼 지지하는 교회 제명

크리스천포스트, 지난 25일 남침례회 캘리포니아노회 운영위원회가 무기명투표를 거쳐 뉴하트커뮤니티교회(New Heart Community Church)를 제명했다고 보도

뉴하트커뮤니티교회 ‘제명’

美 남침례회 캘리포니아노회가 동성애자들의 결혼을 지지하는 교회를 제명했다.

크리스천포스트는 지난 25일 남침례회 캘리포니아노회 운영위원회가 무기명투표를 거쳐 뉴하트커뮤니티교회(New Heart Community Church)를 제명했다고 보도했다.

운영위원회의 대변인은 “뉴하트커뮤니티교회가 남침례회의 핵심적인 성경 가치에서 떠났다고 생각한다”고 제명 이유를 밝혔다.

뉴하트커뮤니티 교회 대니 코르테즈 목사는 지난 2월 주일예배에서 자신은 동성애를 죄라고 여기지 않는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그는 동성애자 이웃들이 자신을 찾아와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이러한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그는 이후 동성결혼 주례를 하고, 동성애자인 아들의 삶도 지지하고 나섰다.

코르테즈 목사의 이같은 신학적 입장에 교회는 투표를 거쳐 분립 과정을 거쳤다. 지난 5월 뉴하트커뮤니티교회 교인들은 코르테즈 목사를 유임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 이후 교회는 동성애자 공동체를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혔고, 이에 동의하지 않는 교인들은 교회를 분립해서 나갔다.

코르테즈 목사는 끝까지 남침례회에 남기를 원했지만 교단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본지 제휴=뉴스미션>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