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목회/선교 > “오아시스 힐링센터”
목회/선교미션리포트

“오아시스 힐링센터”

[미션리포트] 강대흥-황정신 선교사/ 태국

김여정 선교사(캄보디아) 치료와 섬김에 쓰임

태국에서 교회개척학교는 매월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매월 5지역(방콕, 피사누록, 치앙마이, 컨깬, 핫야이) 에서 진행되는 교회 개척학교는 200 교회
800명의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이 참석하며, 2020년 까지 1,000교회를 개척하려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강 선교사의 의해 시작된 교회 개척 운동이나 선교사 중심이 아닌 현지교회 중심의 교회개척운동이 되도록 방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교회개척학교(Thailand Church Planting)

태국에서 교회개척학교는 매월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매월 5지역(방콕, 피사누록, 치앙마이, 컨깬, 핫야이) 에서 진행되는 교회 개척학교는 200 교회 800명의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이 참석하며, 2020년 까지 1,000교회를 개척하려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강 선교사의 의해 시작된 교회 개척 운동이나 선교사 중심이 아닌 현지교회 중심의 교회개척운동이 되도록 방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여주는 불신자 초청 가정교회입니다. 허나 암초가 많이 있습니다. 기도가 필요합니다.

기도자 학교(World Prayer School)

세계 기도자학교 본부(총재*최남수 목사) 에서는 강 선교사를 사무총장에 임명하였습니다. 금년10월에 있을 “프랑스 기도선교”를 위해 파리방문 (1.11-16) 하였습니다. 기도 선교의 결과는 놀랍습니다.
광명교회는 지난 6년간 영국에 기도의 불길을 쏟아부었는데, 영국교회의 자발적인 기도운동과 철야운동, 특히 영국교회의 초청으로 3월6-8에는 위건에서 기도자학교가 개설되기도 하였습니다.

바다집시 부족 교회의 목회자 양성

란따 섬을 방문(1.19-21)하였고, Nin을 장래 바다집시 교회 리더로 세우기 위해 신학대학진학을 권고하였습니다. Nin의 이버지는 3년 전에 고기잡으러 바다에 나갔다 돌아가셨고, 현재 엄마 (여전도회 회장) 하고 사는데 본인 이 공부를 하면 엄마를 돌볼 사람이 없어 주저하고 있습니다. 9월 학기부터 신학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코이노니아 선교 (Koinonia Mission)

ACTS에서 시작한 교회 차원의 코이노니아 선교를 시작하였습니다. 선교사가 지역 교회에 영향을 주는 것이 일정 한계가 있기에 가능성 있는 2 교회가 자매 교회가 되어 양 교회의 성도들의 코이노니아를 통한 교회성장(DNA)를 배워가는 선교방식입니다.
북가주의 상항중앙 교회(권혁천 목사 외11명) 가 쌈얀장로 교회 (Prasatpong목사)를 방문하였습니다.
SamYan 교회는 주일 예배 후 점심시간 이후에 셀 모임을 시작하기로 하였고, 미국 성도들은 태국성도들의 정성을 보며 많은 도전과, 심방의 중요성, 섬김의 아름다움에 큰 감명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한인 세계 선교사회 중앙 총회(KWMF)

4년 마다 열리는 중앙 총회(2월27-3월2일/ Maple Hotel) 가 있었습니다. 260명의 10년 이상 선교사가 참석을 하였고, 저는 현지교회와의 동행에서 토론자로, 아침 예배에서 설교로 섬겼습니다. GMS 선교사가 50여명 참석을 하였고, 대회 마친 후에는 후배 선교사들이 계속 남아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CCT 협력 사역 (서울 방문)

저는 피사누록의 복음화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태국에서 처음 방문한 지방 도시이며, 인도
차이나의 지역의 중심 도시인데 친구 써머자이 목사님이 목회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교회개척학교도 가장 먼저 시작하였고, 이 지역의 젊은 청년들을 중심으로 복음 행사에도 가능한대로 돕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젊은이 모임이 Synergy입니다. 이들이 한국 교회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알기 원하고 또한 대학생 선교를 하기위해 서울을 방문(2.7-11)하여 선교한국, 학복협, 푸른동산 교회 (이현철)를 방문하였습니다. 또한 CCT 총무단3명이 CGNTV 초청으로 방문하였으며, 저는 태국의 CGNTV 이사로서 이들을 인솔하였습니다.

Kang’s Update (Pray for)

아들 강모세(황정선)목사는 3째 아들(강승원)을 3월15일 낳았습니다. 딸 강사랑 전도사는 St. Joseph 병원 (미시간)의 원목(CPE)과정을 8월에 마칩니다. 그 이후 진로를 주님이 인도해 주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방콕포럼 (4.25-27) 이 포천 베어스 타운에서 모입니다.
4월 21일 태국 선교단체 (Siam Nations Partner)가 출범 (Howard Hotel) 합니다. 위원들 7명은 선교학교 (MOL)를 졸업한 분들이며, 강 선교사의 제자입니다. 30여명의 태국 리더들을 초청하여 공식적으로 선교운동의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저는 이들을 지도하는 자문위원입니다. 저희를 위해 기도하며 후원해 주시는 목사님과 교회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