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네트워크뉴스 > 디아스포라 > 굿 뉴스! 코디아네트 연합수양회 마쳐~
디아스포라컨퍼런스

굿 뉴스! 코디아네트 연합수양회 마쳐~

[싼텐] KUCX2017, 가을연합수양회 개최

“너희  창조주를 기억하라”

코디아네트(KODIANET)가 주관하는 가을연합수양회가 중부독일의 싼텐(Xanten) 수양관에서 11월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간 열렸다. 본 수양회는 깊은 가을의 정취가 짙게 배인 라인강변의 호수가에 위치한 수양관에서 어린이키즈트랙, 청소년루키트랙, 청년스프릿트랙, 장년부홀리트랙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코디아네트(KODIANET) 2017 연합수양회(대표 이창배 목사)가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중부독일에 위치한 싼텐(Xanten)에서 6개교회에서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혜로운 2박3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금번 연합수양회는 모두 5개의 트랙으로 준비가 되었으며, 이 가운데 어린이키즈트랙(장봉인 교육선교사, 베를린), 청소년루키트랙(지성구 목사, 영국 브리스톨선교교회), 대학부청년트랙(서문호 목사, 중국, 찬양사역자), 장년부영성트랙 (박다니엘 선교사, 전 미시간 의대, 정신과 교수)와 영성집회의 강사로 김승천 목사(예장유럽 총회장, 파리 퐁뇌프교회 담임)등 4개 트랙훈련과 아침과 저녁 전체 집회로 참석자들에게 영성 재충전과 성령충만의 시간을 가졌다.

재유럽 한인 디아스포라교회 간 네트워크를 통해 각 교회를 선교적 교회로, 성도들을 각성해 선교적 삶을 살아가도록 훈련하고, 영적인 능력을 배양하고자는 취지에 맞춰서 각 트랙에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을 초청, 전담해 클래스를 운영해 본 결과 각 트랙에 참여한 성도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를 산출했다.

특히 아침 7시부터 시작된 모닝 오픈마인드 시간에는 박다니엘 선교사가 “Good News” 라는 제목으로 기도하는 사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린다며, 새벽기도를 시작해 첫 시간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으로 도전해보자는 말씀을 전했다.

또한 저녁 영성집회인 리바이벌 나이트는 김승천 목사가 전담해 매시간 요한계시록 3장의 사데교회와 빌라델비아교회의 교훈을 중심으로 “죽은 교회와 살아있는 교회”의 영적 대비상황과 함께 결코 교회를 버리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책망하는 가운데, 다시금 회복시키시고, 일으켜 세우려는 주님의 뜻이 나타나는 것처럼 오늘날 디아스포라의 환경에서 힘들고 어려운 영적인 도전을 극복하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각 트랙클래스에서는 강사들이 자신의 삶 가운데 몸소 경험하고, 체험한 하나님의 역사를 진솔하게 나눔으로써, 훨씬 가깝게 참석자들과 강사가 소통을 이루는 시간이 됐다.

어린이, 청소년, 청년, 장년으로 구성된 각 트랙의 특성이 구별되고, 이들이 반응하고 또는 받아들이는 관심이 다른 점에서 트랙클래스를 운영하는 것은 매우 시효적절한 것으로 평가된다. 참석자 가운데 한 장년트랙의 성도는 이번 수양회를 통해서 처음 성령의 역사를 체험했다고도 밝혔다.

금번 연합수양회는 장소사용 관계로 가을방학시즌이 끝이 난 후라서 참석자들이 대부분 청년 학생일 경우, 수업 관계로 많이 참석치 못한 것이 매우 애석한 상황이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한 것은, 모든 강사진이 자발적인 헌신으로 미국, 중국, 프랑스, 영국 등지로부터 건너와 연합수양회를 도왔다는 점이다. 이러한 고무적인 일은 향후 코디아네트 교회연합수양회가 보다 내실을 갖춘 종합수련회로서 한인 디아스포라교회 간 연합과 협력의 좋은 네트워크를 이뤄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보여진다.

향후 보다 더 세부적으로 발전을 해나갈 코디아네트의 목표는 유럽 한인 디아스포라교회의 정체성을 조명하고, 각 교회로 흩어모여진 한인 디아스포라가 어떻게 하나님의 선교에 참여해야 하는지, 각자의 부르심이 무엇인지를 발견하도록 돕는 데 주안점을 두고, 디아스포라교회 안에서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각자가 소속된 몸 된 교회 지체들과 함께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가는 일에 동행하도록 돕는 일이다.

한편, 금년 연합수양회를 마치고, 참가 교회의 목회자들은 2018년도에는 여름방학시즌인 8월 중순에 개최할 것을 결의했다.<유크=싼텐/이창배 목사>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