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네트워크뉴스 > 해외토픽 > 터키, 건국 이래 최초 기독교 교회 설립
해외토픽

터키, 건국 이래 최초 기독교 교회 설립

AFP 통신 보도, 자국 내 시리아 기독교인들을 위해 건축 될 것

국민 대다수가 이슬람교인 터키가 건국 이후 처음으로 기독교 교회를 세운다. AFP 통신은 3일 터키가 자국 내 시리아 기독교인을 위한 기독교 교회 설립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AFP 통신 보도에 의하면, 터키 당국자는 “기존 교회들이 재건축되거나 다시 문을 연 사례는 있지만 새로 교회가 건설된 바는 없다. 이번이 건국 이후 처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설될 교회는 이스탄불의 아타튀르크 공항 인근의 예실쿄이 지역에 설립되며, 부지는 정부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터키 정부의 이 같은 결정은 아흐메트 다부토울루 총리가 터키 내 소수 종교 대표자들과의 회담 결과 나온 것이다.

다부토울루 총리는 전날 동방 정교회 총대주교 바르톨로뮤 1세와 아르메니아 정교회 아람 아테샨 주교, 아샤크 할레바 랍비장(유대교 지도자) 등 이슬람이 아닌 종교들의 대표들을 초청해 신년 만찬회를 열었다.

한편 터키는 전체 인구의 99%가 이슬람교도로 알려져 있다. 자국 내 시리아 기독교인은 약 2만 명 수준이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