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목회/선교 > 교회정보/통계 > 태영호 전 공사 ‘대한민국의 미래와 교회’ 강연
교회정보/통계목회/선교피플포커스

태영호 전 공사 ‘대한민국의 미래와 교회’ 강연

[서울] 개혁주의이론실천학회 샬롬나비, 횃불선교회관서 학술대회 개최 |

“김씨 일가, 십계명 본뜬 원칙으로 세습·우상화 정당화 작업” |

“기독교의 성경에는 십계명이 있다면 북한엔 ‘당의 유일사상체계 확립의 10대 원칙’이 있다. 북한의 모든 동작에 있어 기초가 되는 원칙”이라며 “십계명과 비교해보면 순서와 내용도 같다”고 했다. 이어 “십계명 첫 번째 계명이 하나님 야훼를 믿으라는 것인데 10대 원칙도 온 세상이 김정일 김일성을 믿으라는 말로 출발한다”… 태영호 전 공사 ‘대한민국의 미래와 교회’ 강연…

태영호 전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가 “지금껏 북한 체제 존속이 가능한 건 김씨 일가가 기독교의 십계명을 본떠 만든 원칙으로 세습과 우상화를 정당화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태 전 공사는 31일 개혁주의이론실천학회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가 개최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제18호 샬롬나비 학술대회’에서 “지금껏 북한이 버틸 수 있는 건 김일성이 성경을 그대로 벤치마킹해 만든 당의 원칙으로 주민들의 사고를 틀어쥐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날 서울 서초구 횃불선교회관에서 열린 학술대회 주제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교회’로 그는 ‘남북관계’ 부문에서 강연했다.

태 전 공사는 “기독교의 성경에는 십계명이 있다면 북한엔 ‘당의 유일사상체계 확립의 10대 원칙’이 있다. 북한의 모든 동작에 있어 기초가 되는 원칙”이라며 “십계명과 비교해보면 순서와 내용도 같다”고 했다. 이어 “십계명 첫 번째 계명이 하나님 야훼를 믿으라는 것인데 10대 원칙도 온 세상이 김정일 김일성을 믿으라는 말로 출발한다”며 “제7계명에 간음이 나오면 원칙에선 도덕이 나오고, 제10계명에서 이웃을 탐하지 말라고 하면 원칙에선 이웃 나라 부러워 말고 북한이 이 세상에서 제일 좋다는 거 믿고 가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순서나 내용이 그대로인 걸 볼 때 김정일이 십계명을 봤을 거라 본다”며 “아마 ‘이대로 하면 수천 년간 승승장구하는구나, 나도 이 순서대로 하면 대대로 (우상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 “결국 이렇게 3대를 걸쳐 김씨 가문을 ‘하늘이 내린 위인’, 즉 하나님처럼 만들었다”며 “북한 주민을 이렇게 세뇌한 결과 지금처럼 말도 안 되는 시스템에 저항치도 못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씨 3대의 세습 체제 및 우상화를 타파하기 위해 한국교회가 ‘북한 주민이 이해하기 쉬운 성경 보급’ ‘경제적 권리 교육’에 나설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태 전 공사는 “한 면엔 성경 내용이, 한 면엔 소학교 혁명 교과서가 참조로 달린 성경책을 만들어 북한에 보내면 주민들이 단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북한 주민이 쉽게 다가갈 수 있게 성경을 만들어야 마음에 김일성을 지우고 그 자리에 하나님을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교회가 북한 주민이 경제적 권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 좋겠다고 했다. 그는 “북한은 의료·교육·주거 무상을 내세우며 한때 사회주의 지상낙원을 건설했다고 주장했지만 결국 이는 전 국민을 노예화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국가 지도자와 국민 사이에 금전 관계가 없으니 2500만명이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게 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구체적 방안으로는 북한의 개인 상권을 형성하는 일을 도울 것을 제안했다. 태 전 공사는 “현재 북한에 엄청나게 생긴 장마당은 주민 개개인이 중국에서 물건을 들여와 형성된 것”이라며 “생존 문제를 국가가 아닌 개인이 책임질 수 있다는 의식 변화는 장마당에서 나온다. 이런 경제적 권리를 깨우치면 정치적 권리도 요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알 권리와 경제·정치적 권리 순으로 주민들의 요구가 거세지면 북한 체제는 서서히 붕괴 될 것”이라며 “정확한 시간표를 말하기 어려우나 아마 20년 내엔 김정은 정권이 이렇게 무너질 것으로 본다”고 내다봤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