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목회/선교 > 새 사람을 입어라
목회/선교컨퍼런스

새 사람을 입어라

[런던] 차세대 지도자를 위한 제9회 청소년 수련회 성료

런던, 지도자를 위한 청소년 수련회…

2019년 8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4박5일간 9년째 같은 장소로 영국 런던근교 Oakwood centre (http://www.oakwoodyouth.co.uk)에서 개최 되었다. 금번 차세대 지도자를 위한 청소년 수련회에는 MFK(Mission Field Kids) 청소년 67명, 대학재학 또는 졸업 청년 20명, 어린이 6명, 그리고 봉사 및 강사 20명으로 전체 113명이 함께 하였다MFK 청소년에는 영국 외 노르웨이에서 3명과 프랑스에서 2명 포함 되어있다.

수련회 시작은 금번 제9회만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시지 못한 CMF 대표 김철민 장로가 보내온 영상으로 짧은 환영 인사와 함께 주제가 선포 되었는데 “새 사람을 입어라.”(에베소서 4장 24절)로 이미 새 사람을 업었으니, 바른 신앙을 가지고,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 할 수 있는 세계 선교의 비전을 가지도록 하자는 것이다.
매일 아침 큐티와 성경공부는 빌레몬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유다서로 나이별로 12그룹으로 나뉘어 진행하였다. 큐티 인도자들 중에는 전문 강사외 그동안 본 청소년 수련회를 참석했던 대학 졸업생들도 5명이나 포함 되었다. 대부분의 그룹이 영어로 진행되었다.
수련회 기간 동안 편성된 팀에 구성원이 되어 공동체로 더불어 함께하는 훈련을 하는데, 제9회 각 팀 명은 의, 진리, 거룩, 믿음, 소망, 사랑으로 6개팀이었다. 각 팀은 체육대회와 발표회 그리고 성경 암송을 통해 종합 순위를 결정하여 격려 시상을 받는데, 우승은 소망, 준우승은 의 팀이 되었다. 우승한 팀에서는 요한이서를 암송해온 MFK가 있었다.
수요일이면 매년 그룹으로 나뉘어 수련회 장소에 위탁된 엑티비티를 통해서 연합과 도전을 배우는데, 올해는 비가 내리는 가운데에서도 서로 도와가며, 오전과 오후 4그룹씩, 8그룹이 각각 High Ropes, Climbing, Low Ropes, Archery 로 4가지 엑티비티를 잘 마쳤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저녁 식사 후, 찬양과 밤 예배 그리고 기도회였다. 밤 예배의 설교는 MFK의 눈높이에 맞춰 영어로 하며, 기도회는 한국어로 진행되었다. 한국을 떠나 있지만, 한국이 모국인 MFK는 한국인 스타일 그리스도인 영성에 맞는 기도회를 사모한다. 다섯번의 주제 강의는 전문 강사들을 통해 나눔 강의로 청소년과 청년 대학생으로 분류하여 맞춤형 강의로 진행하여 연령이 다른 MFK에게 큰 도움과 힘이 되었다.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3일간 밤 예배와 기도회를 마치고, 맛있는 간식을 먹은 후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방별 피드백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을 돌아보는 시간이다. 14개의 방별 피드백 인도 자들 중에도 그 동안 청소년 수련회를 참석했던 대학생 이상 선배들이 10명이나 함께 봉사하므로 서로 지도자로서의 섬김을 배우는 시간들이었다. 믿음의 다음 세대와 함께 동역하는 아름다움을 볼 수 있어서 기쁨이 더하였다.
성경을 디아스포라, 즉 보냄과 흩어짐의 관점에서 보면 선교 현장의 그리스도인 MFK는 믿음의 다음 세대이며, 세계선교의 주역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믿음의 다음 세대인 그리스도인 MFK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기도와 재정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지면을 통해 감사드린다. 또한 4박 5일간 맛있고, 정성스럽게 식사를 준비해 주신 봉사자 모든 분들, 찬양과 아침 운동 인도, 체육대회 인도, 강의와 말씀 선포로 함께 한 모든 강사 분들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제2 숙소에서 수련회 장소까지 이른 아침과 밤 늦은 시간에 이동을 위해 기도가 필요했다. 기도의 응답으로 운전으로 봉사 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
참석한 MFK의 개인 피드백 인사말에서 많은 MFK들이 2020년에 또 참석하겠다는 것이다. 수련회를 마치고 수련회에 참석했던 MFK 부모들부터 감사 인사와 피드백에 ‘동생과 함께 아침 큐티을 한다’ ‘교회에서 예배 태도가 달라졌다’ 등의 문자와 이메일을 보내왔다.
2020년에는 차세대 지도자를 위한 청소년 수련회가 제10회를 맞이 한다. 그리하여 그동안 해왔던 4박 5일이 아니 5박 6일이 준비되고 있다. 날짜는 2020년 8월 10일(월)부터 15일(토)오후까지 이며, 장소는 같은 장소(Oakwood centre )로 전과 동일하다. 수련회 등록 공고는 2020년 1월에 될 것이며, 5박 6일에 따른 준비에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을 체험하고 있다.
믿음이 시작이요 그 결국은 영혼 구원이라면, 소망은 방향으로 예수 그리스도시며, 사랑은 삶의 열매로 은사의 통로 요, 변치 않는 영원한 계명이다. 영국에서 매년 8월에, 하나님의 나라와 의의를 위해 세계 선교를 향한 MFK가 함께하는 ‘차세대 지도자를 위한 청소년 수련회’가 하나님께만 영광이 되며,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쁨이 되기를 기도한다. 기억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유크=런던/ 지성구 선교사>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