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스토리 > 건강/음식 > 눈이 예쁜 그녀들, 각막이 위험 하다
건강/음식

눈이 예쁜 그녀들, 각막이 위험 하다

[짧은 건강상식]  국민건강보험공단 분석

각막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잘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남

작년 각막염으로 진료를 받은 10대 여성 환자는 12만7천명, 20대 여성 환자는 20만2천명으로 같은 나이 대 남자 환자보다 2.7배 정도 많았다.

우리 눈의 검은자 부분을 덮고 있는 부위를 각막이라고 한다. 각막염은 각막에 염증이 생겨서 통증이나 충혈, 시력 저하 등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분석결과, 각막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잘 나타나는 것으로 드러났다. 고령층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지만, 최근에는 10~20대 여성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작년 각막염으로 진료를 받은 10대 여성 환자는 12만7천명, 20대 여성 환자는 20만2천명으로 같은 나이 대 남자 환자보다 2.7배 정도 많았다.

안과 전문의들은 젊은 층의 여성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를, 아이라인이나 아이쉐도우, 마스카라와 같은 눈 화장과 렌즈 사용이 많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것이 원인이 돼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해 감염성 각막염이 되거나 외상에 의한 비감염성 각막염이 되는 것이다.

각막염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안구궤양이 생겨 각막에 천공이 생길 수 있다. 심하면 세포증식이 안구에서 일어나면서 실명까지 올 수 있으니, 각막염 증상이 보이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해 적당한 치료를 해야 한다.

One thought on “눈이 예쁜 그녀들, 각막이 위험 하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