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이코노미스트 커버-코드분석

  • 06/03/2020
  • 16 Views
[출판저널] 이코노미스트 <2020 세계경제대전망> | 작성자 한경BP

2020년 드라마틱한 ‘심판의 해’ 될 것…전망

로스차일드 일가가 소유하고, 로스차일드 일가의 사위인 동시에 빌더버그 클럽 회원이기도 한 John Micklethwait가 발행자로 있었던 The Economist지는 해마다 일루미나티의 어젠더들을 담은 잡지 표지를 발간하고 있는데, 아래는 이 잡지가 얼마 전 내놓은 2020년도에 대한 전망(계획?)을 담은 표지이다. 먼저 표지에 대한 설명을 요약한 글을 먼저 살펴보자. 트럼프 재선에 회의적인 AI의 예측, 마이너스와 싸우는 경제, 영어권 – 중화권 편 가르기 심화에 따른 해법, 화웨이를 넘어선 역풍, 기술 및 의료 산업의 진화, ‘욜드’의 해, 2020 도쿄올림픽, 베토벤 탄생 250주년 등 각종 문화 이슈까지…2020년을 맞아 꼭 알아야 할 세계 트렌드의 모든 것!…

한국경제신문에서 이코노미스트 《2020 세계경제대전망》이 출간되었다. 세계 각국의 정치와 경제, 비즈니스, 금융 등을 심층 분석하여 미래 예측과 트렌드 분석에 있어 최고의 글로벌전망서로 손꼽히는 이 책은 전 세계 94개국에서 25여 개 언어로 해마다 연말에 전 세계에 번역, 동시 출간된다. 《2020 세계경제대전망》은 이코노미스트지의 저명한 기자들 외에도 세계 여러 나라의 최고 전문가와 학자, 정치인, CEO 등 유명 인사들이 대거 필진으로 참여해 대륙별, 국가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각 분야를 망라한 미래에 대한 폭넓은 정보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10년의 시작이 될 2020년에 펼쳐질 세계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며, 정책 당국자나 CEO들이 불확실성 하에서 겪게 되는 의사 결정 부담을 한결 가볍게 해줄 것이다.
2020년을 맞아 이코노미스트는 불안함과 풍성함이 공존하는 드라마틱한 ‘심판의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먼저 글로벌 경제는 약세로 접어들어 마이너스와 싸우는 한 해가 될 것이라 전망하며, 불안과 분노라는 양극화 가운데서 치러지게 될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는 AI의 분석에 따라 트럼프가 재선에 실패하게 되리라 예측한다. 더욱 격렬해진 미중 무역전쟁의 대결구도는 다른 나라들로 하여금 어느 영향권에 속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 숙제를 안길 것이며, 세계 시장의 둔화에 다른 금리 하락은 2020년에도 내내 지속될 것으로 내다본다.
기술 업계는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맞이할 것으로 전망한다. 하늘을 나는 택시와 전기 슈퍼카, TV 스트리밍 기술, 개인 맞춤 의약품 개발은 호재의 기회를 맞겠지만, 기술 대기업에 부과될 엄격한 규제와 강도 높은 세금과 조사는 또 다른 위기를 불러올지도 모른다고 경고한다. 또한 2020년에는 소비자, 서비스, 금융 시장을 뒤흔들 본격적인 ‘욜드(Yold)’의 시대이자 지구 역사상 처음으로 만 30세 이상 인구가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 조망하며, ‘2020 비전’이라는 키워드의 특별 섹션을 통해 과거 진행되었던 장기적 미래 예측을 진단하고 앞으로 새로운 10년의 미래를 예상해본다. 그밖에 베토벤 탄생 250주년, 나이팅게일 탄생 200주년, 라파엘로 사망 500주기, 금주법 시행 100주년, 비틀즈 해체 50주년 등 풍성한 문화와 2020 도쿄올림픽, 유로 2020 대회 같은 여러 스포츠 이슈까지, 2020년 세계의 변화를 한 번에 훑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THE WORD
IN 2020 – 붉은색 20 상한가, 녹색 20 하한가, 주식시장이 2020년 전반기에는 상한가를 구가하다. 하반기 때는 하한가로 돌아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TRUMP – 2020년도에도 트럼프가 가장 전세계적인 이슈를 만드는 인물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BREXIT – 영국의 브렉시트 확정
A.I. – 인공지능의 발전
TOKYO – 올림픽
MARS – 화성탐사
CLIMATE – 기후변화
XI – 국내 안팎에서 정치적인 위기를 겪고 있는 시진핑의 행보에 주목해야 한다.
RECESSION – 경기침체
MODI – 인도 모디 총리
EXPO – 두바이 엑스포
SDGSBOND – SDGS(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연계 채권, 2019년 세계최초로 15억 달러의 SDGS 연계 채권이 발행되었다. 지구 온난화라는 사이비 과학을 내세워 세계정부의 주 세입원이 될 SDGS 채권의 발행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BEETHOVEN – 베토벤 탄생 250주년
VISION – 붉은색으로 강조된 VISION이 눈에 띈다. 가상 현실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가 눈으로 직접 보고 듣는 것도 믿지 못하는 시대가 펼쳐질 것이다.
BIODIVERSITY – 생물다양성
RAT – 쥐-흑사병의 창궐을 예측하고 있는가?
NPT – 북한의 핵개발 재개로 핵확산금지조약을 탈퇴하는 국가들(일본, 한국?)이 등장할 것을 예측한 것인가?
WARREN – 워렌
RAPHAEL – 라파엘로 사망 500 주기
NIGHTINGALE – 나이팅게일 탄생 200주년
RUSSIA – 러시아

* 가장 작은 글자로 된 맨 마지막 4 글자엔 이코노미스트가 숨겨놓은 메시지가 있는 듯싶다.

오른쪽 끝에 있는 글자 WAR와 RUSSIA가 러시아가 주도하는 전쟁 (곡과 마곡의 전쟁?)이 발발할 수 있음을 예측하고 있는 듯싶다.

실제로 탄생 200주년을 맞은 NIGHTINGALE(나이팅게일)은 오스만제국과 러시아와의 전쟁 당시 활약을 했고, RAPHAEL(라파엘)은 ‘하나님이(엘) 낫게 하셨다(라파)’라는 뜻을 가진 천사장이다.

2020년 러시아가 주도하는 전쟁(곡과 마곡의 전쟁?)이 발발하여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것을 예측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여하튼 2020년 한 해는 주님 오시는 발자국 소리가 한층 더 명확하게 들려올 듯 싶다. 마라나타!! <출처:https://m.blog.naver.com/esedae/221742229820(예레미아)>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